[노래방 추천]Smile again - 임창정

또 울고 있었군요 이젠 그만 나를 놓아요
커다란 그대 사랑 안고서 맘 편히 쉴 수 있게
긴 세월이 흐른 후 그대 좋은 사람 만나서
행복한 모습 볼 수 있도록 나 그댈 지킬게요
우리 함께 한 많은 날들이
너무나 소중해 그래도 웃을 수 있죠
혼자인게 서러울 땐
그댈 아프게 한 내 모습만 떠올리며 살아요

 

 

▶가사에 대한 느낌

 슬픈 이별을 맞이하면서도 상대방을 바라보며 진정한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내용으로 이뤄져있다.상대방을 놓아주고 그의 행복을 빌어주겠다는 결심과 약속이 담겨 있으며,함께 한 시간과 추억이 얼마나 소중하고 뜻깊었는지는 깨닫는다.

 

 그리고 가사에는 혼자서 슬픔에 빠지지 않고 그녀와 함께한 시간을 기억하며 살겠다는 마음을 받았고 그것으로 하여금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하는 노래라고 본다.전체적으로 노래는 슬픈 이별을 맞이하지만 대구법적으로 진정한 사랑의 마음과 약속이 담겨있는 가사라고 생각한다.

 

 

▶노래를 부르는 포인트

임창정 전성기 시절 라이브

 임창정 노래 답지 않게 그렇게 어렵지 않은 노래다.임창정 노래의 특징은 급발진 하듯이,상한가를 치달으는 작전주마냥 저음에서 고음으로 훅 올라가는 특징들이 있는데 이노래는 그렇지 않다.그렇기에 감성적으로 선택을 하며 불러야 한다.

 

 가사의 내용을 압축적으로 표현하면 '나를 정말로 사랑하던 그녀에게 난 모질게도 대했었고 그런 그녀가 결국엔 남자를 떠났는데 남자는 지난 시간을 되돌려보니 그녀는 나에게 세상에서 제일 소중한 존재고 당신을 아프게 한 기억들을 떠올리며 그녀를 놓아주겠다.그녀의 행복을 위해.'이정도 느낌의 가사기때문에 애절하게 불러줘야된다.

 

 감정이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노래 자체가 어렵지는 않지만 혹시나 버겁다고 느껴지면 과감하게 반키에서 한키 내려서 불러주시면 훨씬 더 감칠맛이 난다.

 

 

 

*다음 노래를 추천 드립니다.

 

사랑할수록 - 부활

한참동안을 찾아가지 않은 저언덕 너머 거리엔 오래전 그모습 그대로 넌 서있을 것 같아 내 기억 보단 오래돼버린 얘기지 널 보던 나의 그모습 이제는 내가 널 피하려고 하나 언젠가의 너 처럼

singandsong.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