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추천]바람의 노래 - 조용필

바람의 노래 - 조용필

노래가사

살면서 듣게 될까? 언젠가는 바람의 노래를

세월 가면 그때는 알게 될까? 꽃이 지는 이유를

나를 떠난 사람들과 만나게 될 또 다른 사람들

스쳐가는 인연과 그리움은 어느 곳으로 가는가?

나의 작은 지혜로는 알수가 없네. 내가 아는 건 살아가는 방법뿐이야.

 

보다 많은 실패와 고뇌의 시간이 비켜갈 수 없다는 걸 우린 깨달았네.

이제 그 해답이 사랑이라면 나는 이 세상 모든 것들을 사랑하겠네.

 

 

 

설명

조용필의 '바람의 노래'는 1997년 5월 1일에 발매된 정규 16집 앨범인 [eternally]의 타이틀 곡이다. 이 노래는 삶에 대한 시적이며 깊은 울림을 담은 가사와 조용필의 부드러운 음색이 어우러진 곡으로,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짧은 노래가사에 인생의 희노애락과 의미가 담겨있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지금까지도 선사하고 있다.

 

노래부르기

 

가사가 너무 좋다. 어떻게 이런 가사가 나왔는지 의문이 들 정도로 너무나도 환상적이다. 요즘 노래는 가사에서 주는 여운이 있는 경우가 거의 드문데 이 노래는 가사가 주는 여운이 무척 강하다. 우리는 인생을 살아가며 힘든 시간도 겪고 행복한 시간도 있고 슬픈 일, 즐거운 일, 탄생과 죽음 등 모든 걸 겪게 되고 겪게 될 수 밖에 없다. 누구라도 비켜갈수 없기 때문에 피할수도 없고 피해지지도 않는다. 그렇기에 이 모든 것을 극복해 나가려면 결국 사랑해야한다는 뜻을 전하고 있다.

 

노래가 너무 좋아서 그냥 더할것도 뺼것도 없이 나는 조용필거장이 부르는 그대로 들리는대로 불렀다. 그래도 충분히 듣는 이로 하여금 여운을 남길수 있는 명곡이라고 생각한다.

 

 

 

 

[노래 추천]깊은 슬픔 - Y2K

노래가사 잊은 거니? 우리 둘만의 약속. 지금 어디 있는 거야? 다 나은 모습으로 바로 오늘 이곳에 돌아올 거란 그 말 기억하지 못한 거니? 아닐 거야. 조금 더 기다리면 너는 꼭 돌아올 거야. 나

singandsong.tistory.com

 

[노래 추천]이 곳에서 - 플라워

노래가사 오랜만이야 전보다 좋아 보여 짧게 자른 그 머리 환하게 웃는 미소가 처음이야 네가 밉게 느껴져 아마 넌 울고 싶던 기억을 다 지운 것 같아 왜 난 아직도 한마디 말을 못 해. 잘 지내란

singandsong.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