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의 제왕 마이클 잭슨 일대기

마이클 잭슨은 20세기의 가장 상징적이고 영향력 있는 뮤지션 중 한명이다.'팝의 제왕'으로 알려진 그는 팝,록,R&B의 독특한 조화를 창조하여 전 세계 관객을 사로잡았다.특유의 목소리,짜릿한 무대매너,잊을수 없는 안무로 그는 문화의 아이콘이자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는 음악의 힘을 상징하는 인물이 되었다.

 

 

 

▷생애와 경력

마이클 잭슨은 1958년 8월 29일 인디애나 주 게리에서 태어났다.그는 잭슨파이브에서 형제들과 함께 노래하며 어린 시절부터 음악 경력을 시작했다.이 그룹은 'ABC' 및 'i want you back'과 같은 곡이 차트 1위를 차지하면서 빠르게 센세이션을 일으켰다.마이클은 시간이 지나면서 솔로 활동을 시작하여 1979년 첫 앨범 'off the wall'을 발표했다.일 앨범은 'rock with you'와 'don't stop'와 같은 히트곡으로 비판적이고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스릴러 뮤비

▷스릴러와 그 너머

1983년 마이클 잭슨은 그의 중요한 앨범인 'thriller'를 발표했다.이 앨범은 전 세계적으로 1억만장 이상 팔렸고 'beat it','billie jean'과 같은 히트곡은 세계적인 현상이 되었다.이 노래의 뮤지 비디오는 획기적인 안무와 영화같은 스토리텔링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다.대중문화에 대한 마이클 잭슨의 영향력은 절정에 이르렀고,그는 세게에서 가장 유명하고 사랑받는 인물이 되었다.

 

성형으로 많이 변해버린 말년 모습

▷유산과 논쟁

그의 엄청난 재능과 영향력에도 불구하고 마이클 잭슨의 사생활은 종종 논란에 휩싸였다.그는 아동 성학대 혐의에 직면했고 그의 행동과 외모는 말년에 점점 더 변덕스러워졌다.마이클 잭슨은 2009년 6월 25일 마취제인 프로포폴 과다복용으로 50세의 나이에 사망했다.

 

많은 논란에도 불구하고 뮤지션이자 엔터테이너로서의 마이클 잭슨의 유산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그의 영향력은 수많은 아티스트의 음악에서 들을 수 있으며 그의 비디오와 퍼포먼스는 계속해서 전 세계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다.그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뮤지션 중 한명이자 팝의 제왕으로 영원히 기억될 것이다.

 

▷결론

마이클 잭슨은 대중 문화에 미친 영향력은 그를 음악적 아이콘으로 만들었다.잭스 파이브의 초기 멤버 시절부터 획기적인 솔로 앨범과 뮤직비디오에 이르기까지 그는 음악과 엔터테인먼트의 세계에 지울수 없는 커다란 족적을 남겼다.그를 둘러싼 논란에도 불구하고 뮤지션이자 프로듀서로서의 그의 유산은 지금도 강력하다.그는 역사상 가장 재능있고 혁신적이며 영향력 있는 예술가로서 항상 기억될 것이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