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그 시절 우리는 모두 버즈였다

 버즈는 한국가요계를 한때 지배했던 5인조 락밴드다.독특한 그들만의 사운드와 스타일이 있다.가시,겁쟁이 같은 히트곡으로 버즈는 수년동안 많은 팬들을 얻었다.이제 버즈의 경력과 한국 음악계에 미친 영향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다.

 

 

 

▷버즈의 역사

 버즈는 2003년 리드보컬 민경훈,기타 윤우현,베이스 신준기,드러머 김예준,키보다 손성희로 결성된 5인조 밴드다.같은 해 발매된 밴드의 첫번째 앨범 'Morning of Buzz'는 락 발라드와 감성적인 가사로 주목받았다.그리고 히트곡인 가시가 포함 된 두번째 앨범 'Perfect'의 발매가 되고 그들의 인기는 급상승하게 된다.

 

 

 

▷한국 음악에 미친 영향

쌈자신

버즈의 음악 스타일은 종종 락,팝,발라드의 혼합으로 묘사되며 팬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감성적인 가사가 있다.이 밴드의 음악읜 K-pop이 대중음악을 장악하고 있는 한국에서락 음악을 대중화하는데 일조했기 때문에 한국 음악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볼수 있다.

 

 버즈의 노래 '겁쟁이'는 버즈의 대표하는 곡 중 하나다.겁쟁이의 인기가 얼마나 많았냐면 그 당시 모든 남자들이 떼창으로 이노래를 따라부르는걸 볼수있다.보통 남성 밴드는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이 마련인데 버즈는 남성들에게서 훨씬 인기가 많았다.아무래도 노래가 남자가 따라부르기 좋은 음악을 하기도 했고,무엇보다 가사 하나하나가 남자들의 입장을 대변하다 보니 많이들 몰입을 한것이다.

 

 

*제가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채널에 제가 직접 부른 노래입니다.노래를 잘하지는 못하니 옛날기억으로 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버즈와 해체와 재결성

버즈는 2008년 멤버들이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군입대 등을 하면서 활동이 중단됐다.그러나 2017년 재결합하여 새앨범 'Be One을 발표해 건재함을 과시했다.재결성 이후 계속해서 새로운 음악을 발표하고 있는 버즈는 앞으로의 행보에 팬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다음 가수를 소개합니다.

 

열정 가득한 영원한 이방인 유승준

내가 고등학교때 정말 좋아하던 노래가 있었다.그 노래는 유승준의 열정이다.얼마나 노래를 좋아했으면 아직도 가사를 다 외우고 있다.만약에 그가 만약에 군대를 갔다면 어땠을까?예전에 이런

singandsong.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