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바다야 나의 하늘아 나를 안고서 그렇게 잠들면 돼(유피)

 

유피 2집때 멤버들

1990년대에 돌풍을 몰고 갔단 혼성 아이돌 그룹 유피를 소개한다.남자 두명,여자 두명으로 이뤄진 혼성 4인조이며 한국 혼성 아이돌의 역사에 길이길이 남는 그룹이다. '뿌요뿌요','바다' 단 두곡만으로도 아직까지 대중들의 뇌리에 남아있다.

 

의천도룡기 주지약 누님 ㅠㅠ 정말 정말 이뻤었다.지금은 할머니...ㅜㅜ

 

 먼저 내 이야기를 해보자면,뿌요뿌요라는 노래가 전국민 히트를 칠때 나는 KBS에서 하는 양조위 주연의 의천도룡기의 정말 애청자였는데,특히 거기에 나오는 주지약역할을 하던 배우가 너무 좋았다.근데 그 배우만 보면 자꾸 뿌요뿌요 노래랑 겹치는것이다.그래서 뿌요뿌요라는 노래를 정말 많이 들었다. 그 배우 생각하느라.

 

 

 

 뿌요뿌요와 바다는 한 앨범에서 두 곡을 연속으로 가요차트 최상위권에 히트시켰다.실질적으로 당시에는 뿌요뿌요가 넘사벽으로 인기가 있었지만 세월이 많이 흐른 지금은 여름 한정 버프를 많이 받는 바다가 훨씬 사람들 입에 오르내린다.

 

4집까지 앨범은 낸것으로 알고 있지만 임팩트는 2집의 두곡 외엔 그다지 없다.해체 후에 이켠은 가끔씩 연예계 활동을 한것으로 보이지만 나머지 멤버들은 아예 활동을 하지 않고 있고 소식도 알수 없다.

 

 내가 아는 댄스한 댄스그룹중에 춤추면서 라이브를 제일 잘하던 그룹인 유피.그들의 라이브 실력을 보면 정말 감탄을 금치 못한다.이런 엄청난 실력있는 그룹이 오래가지 못한데에서는 안타까움이 있지만,그렇기에 더욱더 남은 노래들이 인기가 있는것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해본다.

 

 

 

*다음 가수를 소개합니다.

 

레이브 음악의 선두주자였던 그룹(R.ef)

1995년에 데뷔한 3인조 그룹 R.ef.이성욱,박철우,성대현으로 이뤄진 그룹으로 당시에는 새로운 스타일인 레이브 스타일의 음악을 선보이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R.ef의 뜻은 Ruff Eazy Flava다. 1집

singandsong.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